1page
S o u t h e r n  C a l i fo r n i a  •  N o r t h e r n  C a l i fo r n i a • S e a t t l e • V a n c o u v e r • Te x a s 밀알&세계 MILAL WORLD & 2020 | Vol.227 01 장 애 인  전 도  / 봉 사  / 계 몽 

2page


3page


4page
4 미주밀알 이재철 총단장 밀알은 사랑 덩어리입니다. 그리 화려하지도, 고급이거나 대단해 보이지 않지만 그곳에는 깊은  사랑이 있습니다. 형식이나 격식을 차릴 이유도 없고 내 모습 이대로 드러내 놓아도 흉이 되지  않는 곳, 낮은 곳에 계신 예수님을 날마다 만나면서 감격하는 곳, 그곳이 바로 밀알입니다. 오직  사랑으로 뭉쳐 있어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언제라도 도우며 서로를 보듬으며 행복해 합니다.  어떤 어려움도 이겨내고 날마다 희망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제 펼쳐질 새해 2020년. 언제나 그 랬듯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팀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한해를 꾸려 나갈 것입니다.  뉴욕밀알 김자송 단장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어려움 가운데 희망을 보게히사고 현실은 넉넉지 못해도 장애인 친구들 과 기쁨을 나누게 하신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 장애인 친구를 주인공으로 동화책을  발간할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고 뜻깊었습니다. 장애인의 현실은 늘 뒷전이고 늘 도움을 받아 야 할 사람들로 여겨지지만 이렇게 동화책의 주인공으로 나오는 모습을 보니까 너무 흡족한 기 분이 듭니다. 2020년에는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큰 축복이 임하길 기도하며, 젊은 친구들은  비전을 품고 주께 기도하고 장애인들과 더욱 좋은 친구가 되어 주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뉴저지밀알 강원호 단장 밀알을 변함없이 사랑하는 봉사자 후원자님들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약한 것이 사람의 강한  것 보다 강하고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의 지혜로운 것보다 지혜로우시니 2020년부터 시 작하는 새로운 10년을 성령님의 지혜와 능력을 의지하여 열매가 풍성하길 기도합니다. 캐나다밀알 김신기 단장 어김없이 찾아오는 연말, 늘 변함없이 감당해야 하는 밀알사역...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말씀 하시는 주님! 주여, 올 한 해도 찍어버리지 마시고 주여 긍휼히 여기사 기회를 주시옵소서! 여 기까지 인내해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내년에도 변함없는 장애인 전도, 봉사, 계몽! 열심히  달려가기를 다짐합니다. 전 세계로 흩어진 밀알 가족, 모든 동역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page
5 워싱턴밀알 정택정 단장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20을 두 번 쓰니 특별한 새해 느낌을 갖습니 다. 밀알가족 여러분! 우리는 밀알가족이기에 더욱 사랑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밀알이 시작한 지 40년이 지나고 41년째를 맞아 더 힘차게 용기 있게 전진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원합니다. 샬롯 밀알 이승민 지소장 풍성한 은혜 가운데 작년 한해를 마무리하도록 이끌어주시고, 새로운 소망을 품으며 2020년 을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하나님의 형상을 똑같이 닮은 밀알친구들 과 가족들, 천사들과 같은 밀알의 봉사자들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어디에서나 늘 밀알사역을  응원해주시고 격려해주시는 후원자님들과 여러 교회들 위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은 소망과  평안이 차고 넘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리치몬드밀알 서바울 지소장 안녕하세요. 밀알 가족 여러분! 2019년도 어김없이 지나가고 이제 2020년 더 밝은 해가 떠올 랐습니다. 어제의 못난 일들은 뒤로하고 앞으로 있게 될 새날들을 위해 새 마음으로 함께 전진 하길 소망합니다.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며 다시 오실 주님만 바라보며... 애틀랜타밀알 최재휴 단장  희망찬 2020년 새해를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모든 밀알 가족들 이 주님께 쓰임 받는 귀한 그릇이 되길 소망합니다. 주님께 쓰임받기에 합당한 그릇은 금 그릇 이나, 은그릇 같은 현실적 가치에만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얼마나 깨끗한 그릇인지, 또 그릇이  비워져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값비싼 그릇이라도 깨끗하지 않고 더러운 오물로 가득 차  있다면 결코 하나님께 쓰임 받는 그릇으론 합당하지 못합니다. 2020년엔 모든 밀알가족이 주 님께 쓰임 받는 귀한 그릇들로 사용되어지길 소망합니다. 마이애미밀알 박민선 연락소장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예수님의 사랑, 그리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으로 2019년 한 해를 감사함 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2020년 새로운 한 해가 더욱 기대됩니다. 우리들은  부족하고 연약하지만 그 모든 것을 이기시고 승리하신 예수님을 의지하며, 세계에 흩어져있는  모든 밀알가족들이 2020년 한 해에도 하나님께서 주신 비전을 향해 힘찬 출발을 하시기를 기 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합니다. 

6page
6 시카고밀알 남성우 단장 매년 새해 인사를 하면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볼 때 “감사”라는 단어 밖에 쓸 수 없다고 말합니다.  2019년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 1년을 되돌아볼 때 그저 “감사합니다”라는 말 밖에 할 수 없 습니다. 2019년에는 시카고 한인사회가 어려워 밀알도 재정 적자가 나도 당연하다고 생각했 지만, 하나님의 은혜와 많은 후원자의 도움으로 재정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여름 사랑의캠프에 는 시카고밀알 역사상 가장 많은 인원인 60명이 참석했습니다. 토요 사랑의교실에서는 장애인 들과 봉사자들, 가족들이 날마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2020년은 더 열심히 사역하 는 시카고밀알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가주밀알 이종희 단장 ‘고백(by Listeners)’이라는 찬양 가사처럼 모든 상황을 가장 선하게 이루심을 기대하면서 작 은 일에도 주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밀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다 이해할 수 없는 시간 도 감사로 살아가는 밀알, 불평과 낙망보다 먼저 주님을 찾는 밀알의 2020년이 되기를 소망합 니다. 북가주밀알 김정기 단장 올해 2020년은 ‘스물’이란 숫자가 2번 들어갑니다. 그래서 저는 2020년을 ‘스무 살의 풋풋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이란 뜻과 ‘스무 살의 남과 여가 만날 때 비트가 강해지는 심장의 고동처럼  매력적인’ 한 해라고 명명하겠습니다. 스물스물한 올해에 밀알의 모든 가족들은 서로 만나는  일, 모여서 함께 기쁨을 나누는 일에 힘쓰겠습니다. 스물스물한 올해의 우리 만남은, 주님의 은 혜에 날마다 감격하는 행복한 나눔으로 하나 되는 밀알이 되겠습니다. 밀알가족들과 북가주의  모든 교회 성도님들의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 넘치는 새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시애틀밀알 장영준 단장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이 나를 움직이는가?’ 한 걸음 한 걸 음 그리고 한 손짓 손짓이 무엇으로 말미암아 된 것인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 은 하나님을 묵상할 때 풀렸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이 땅에 보내신 귀한 소명이 나를 움직이 게 하고 있습니다. 밀알이 이 땅에서 움직이는 힘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이 땅에 주 신 밀알의 소명을 잘 붙들고 그 소명을 사명으로 감당하는 귀한 한 해가 되길 기도합니다.  

7page
7 밴쿠버밀알 이상현 단장 선악과 사건 이후에 우리는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것을 선이라 생 각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좋지 않은 것이라 판단하며 살아갑니다. 밀알은 선과 악,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의 기준을 그렇게 정하고 살아가는 것이 바르지 않다는 걸 배우게 합니다. 나를 내 려놓고 나와 너를 그대로 바라보고 받아들이기를 배워갑니다. 내가 아니라 주님께서 그렇게 이 끌어 가십니다. 밀알은 ‘열린 문’입니다. 모든 분들이 함께 하실 수 있는 열린 광장입니다. 그동 안 함께 해주신 분들, 그리고 새해에 같이 해주실 분들께 새해 인사와 함께 고마운 인사를 전하 며, 주님의 평안을 빕니다. 텍사스밀알 이재근 단장 사랑하는 밀알 가족 여러분, 주님이 열어 주시는 새해의 길로 힘차게 전진하세요. 주님께서 뜻 하신 일을 우리 밀알을 통해서 이루시리라 믿습니다. 브라질밀알 최은성 단장 가뭄 가운데서 까마귀를 통해서 엘리야 선지자를 먹이신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했던 2019년이 었습니다. 환경을 넘어선 은혜가 풍성했기에 브라질밀알의 장애인 친구들은 아무런 걱정 없이  행복과 감사로 한 해를 지냈습니다. 이제 새해에도 다시 한 번 동일하신 에벤에셀의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그 은혜가 여러분에게도 동일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파라과이밀알 강미숙 단장 새해를 맞이하면서 지나온 한해를 돌이켜보면 모든 상황 가운데 주님의 귀하신 손길이 함께하 시어 은혜 가운데 주어진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여주셨음에 감사와 찬양을 주님께 올려드립니 다. 새로이 맞이할 2020년 새해에도 주님이 부어주실 새로운 은혜를 기대하며 모두에게 주님 의 크신 사랑과 은총과 기쁨이 가득하시기를 간구하며 기도합니다. 아르헨티나밀알 이주희 단장 감사, 감사, 그리고 감사.... 아르헨티나의 연악한 환경에서 늘 웃음이 가득한 우리 밀알의 여러  모임들이 장애인과 일반인들의 힐링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더 좋은 환 경을 바라기보다 새해에는 우리 밀알이 더 크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장애인과 일반인들에 게 주님의 희망과 사랑 그리고 기쁨을 나누는 힐링의 모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새해 예수님 으로부터 온 힐링 많이 받으세요!! 

8page
8 2019 남가주밀알 대통령 자원봉사상 시 상식 ■아름다운헌신 지난 11월 23일(토), 서니사이드교회에서 2019년 남가주  밀알 대통령 자원봉사상 시상식이 열렸다. 지난 한 해 동안 밀 알 사랑의교실에서 장애인 참가자들을 위해 헌신해준 고등학 생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올해 대통령 봉사상은 Gold 69명, Silver 25명, Bronze  20명, Sharon Quirk-Silva 가주 하원의원상 9명으로 총  123명이 자원봉사상을 받았다. 특별히 올해는 작년에 비해  골드상을 받는 학생들이 20명가량 더 많아, 더 많은 학생들이  더 많은 시간을 사랑의교실을 위해 봉사했다는 것을 알 수 있 었다. 대통령 자원봉사상 시상식은 남가주밀 알선교단처럼 미국 정 부에서 인가한 단체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각 봉사자들 의 나이와 시간에 따라 골드와 실버, 브론즈로 나뉘어져 있다.  상의 레벨과 개수에 따라 대학을 지원할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상을 통해 커뮤니티에 어떻게 기여 했는 지 증명할 기회를 갖게 되는 것이다. 

9page
9 그렇지만, 우리 봉사자 학생들이 꼭 상을 받기위해 봉사하는  것만은 아니다. 단순히 대학교 어플리케이션을 더 좋아 보이 게 만들기 위해서 나오는 것이라면, 결코 귀중한 토요일 6시 간을 매주 희생하러 나올 수 없다고 단언한다. 아마 6개월도  버티지 못하고 그만 두게 될 것이다. 학생들이 더 쉽게 봉사시 간을 얻을 수 있는 단체는 점점 더 많아지고, 학교 클럽활동이 나 다른 커뮤니티 활동으로도 얼마든지 대학 어플리케이션을  화려하게 장식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봉사자 학생들 이 사랑의교실에 꾸준히 나오는 이유는, buddies(장애인 친 구들)에게 사랑을 나누는 일이 그저 즐겁기 때문이다. 우리가  하늘의 상급에만 눈이 멀어 예수님의 제자를 자청하는 것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사랑에 감격하여 기꺼이 순례자의 길을  걷고 대가없이 순교자의 삶을 사는 것처럼, 사랑의교실 봉사 자 학생들도 당연히 그렇다. 어른들은 말한다. 요즘 아이들은 원래  끈기가 없고 참을성이  없어서 봉사하지 못한다고... 그런 말을 들으면 사실 화가 난 다. 우리 봉사자 아이들 중 많은 경우에, 하루도 쉬는 날이 없 이, 학교, 가정, 진로, 친구, 일, 교회, 등등 어른들 못지않은  여러 가지 삶의 문제들을 그 작은 어깨로 무겁게 감당해내고  있는 것을 보면, 절대로 그런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요즘  아이들도 메마른 땅을 종일 걸으면서도 예수님과 교제함으로  하루를 견뎌낸다. 요즘 아이들도 아무리 힘들어도 매주 기쁨 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 사실을 올해도 어김 없이 증명하게 해준 남가주밀알 사랑의교실 봉사자 모든 학 생들에게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   글 | June Sin (남가주밀알, 사랑의교실 디렉터) 

10page
10 순결한 마음을 담은 찬양예배 ■2019뉴욕밀밤 지난 12월 7일 퀸즈한인교회에서 순결한 예배의 회 복을 알리는 찬양 집회가 있었다. 2019년 뉴욕 밀알 의밤 행사는 ‘Worship like a festival’이란 주제로  K-pop 가수 한희준과 뉴욕, 뉴저지 일원 크리스천  뮤지션들이 함께 했다.  무대는 정말 의미 있었고 뜻깊었다. 여기저기 찬양  집회의 성격으로 많은 무대가 만들어지지만 올해 밀 알의밤은 꾸밈이 없는 예배, 순결한 예배, 온전한 예 배로만 진행됐다. 김자송 단장은 "올해 밀알의밤은  유명인을 초대하는 것보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께 드 려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모아졌다 "며 "젊은 친구들 마음속에 그리스도의 사랑과 믿음 을 일깨우고 싶었다."고 말했다. 밀알의밤은 퀸즈한인교회 김바나바 목사의 개회기 도로 시작했다. 김 목사는 우리 시대 밀알의 의미를  되새기는 예배가 되길 바란다고 기도했다. 이어 한 희준 가수의 찬양이 있었다. 거룩한 예배를 드리고  마음을 제단에 드리는 찬양이었다. 찬송가와  CCM을 같이 찬양하며 어떤 특정 그룹을 위한 예배 가 아닌 모든 사람이 같이 드리는 예배가 될 수 있도 록 했다. 한희준 가수는 "오늘은 대중가수로 나온 것 도 아니고 CCM 찬양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기 위 한 무대에 선 것도 아니다. 예배를 드리고 싶었다. 죽 어가는 심령들을 하나님께서 어루만져 주시기를 바 라며 찬양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올해 행사를 프로듀스 한 오철 목사는 "오랫동안 찬 양 집회를 이끌어 오면서 기술적인 면은 날로 발전 하는 것을 많이 느낀다. 좋은 영상에 멋진 음향에 찬 

11page
11 양가수들의 퍼포먼스도 놀랍게 발전했다. 하지만 우 리는 진정 어떤 예배를 드려야 하는지에 대한 물음 은 항상 남아있었는데, 이번 밀알의밤 행사를 통해  그 해답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말씀을 인도한 뉴저지 온누리교회 마크 최 목사는  사도행전 16장 16-34절 본문으로 하나님을 체험 하는 삶을 강조하는 설교를 했다. 짧으면서도 강한  여운을 남긴 설교였다. 우리가 축복받는 삶을 바라 기 이전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하나님의 축복을 어 떻게 바라볼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는 말씀은 듣는  이에게 깊이 있는 인상을 남겼다.  이어진 한희준과 크리스천 뮤지션들의 찬양은 말씀 의 의미를 깊이 새기고 결단하는 시간이 되었다. 밀 알의 장애인들과 같이 찬양할 수 있는 선곡들로 모 든 사람이 한 목소리로 찬양할 수 있도록 했다. 예배 를 드리던 사람은 찬양을 부르며 장애인들과 손잡고  같이 끌어안으며 주님이 주신 기쁨과 은혜를 만끽했 다. 집회에 참석한 한 청년은 "이런 예배를 매일 드리 고 싶다. 말씀에 목말랐는데 말씀으로 채워졌고, 찬 양으로 주께 영광을 돌렸다. 교회를 떠난 청년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 다.  특별히 이번 밀알의밤은 장애인 친구를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 <You are a Blessing> 출판 기념 및 판 매 행사도 가졌다. 한희준 가사를 동화책의 실제 주 인공인 정태영 군을 무대에 세웠고,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가진 정태영 군이 동화책의 주인공이 된 사 연을 소개했다. 동화책은 영어로 제작됐으며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했다. 김자송 단장은 "어렸을 때 부터 장애인을 편견 없이 바라보는 시각을 가르쳐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회에 미국사회에 책 을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뉴욕총 영사관에서도 관심을 갖고 선 주문했으며 당일 많은  분량이 배포됐다. 책을 구입하려면 뉴욕밀알선교단  917-692-7755 혹은 nymilal@hotmail.com으 로 연락하면 된다. 글 | 뉴욕밀알 편집부 

12page
■행사리포트 12 

13page
13 

14page
14 기적, 감사의 인생 여정 나눈 감동의 시간 ■추수감사디너 뉴저지밀알선교단이 주최한 ‘제15회 추수감사절 기금모금 디너’  행사가 30일 뉴저지 더블트리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장애인 들과 봉사자, 후원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 사에서 선교단은 추수감사절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며 ‘밀알장애 인 꿈터’ 사역과 비전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기조 연설자로 초청된 시인 겸 수필가 이영 권사는  가족과 친척 하나 없는 시카고에서 뇌성마비 아들과 함께 25년간  홀로서기 위해 아픔과 고통을 이겨낸 기적과 감사의 인생 여정을  참석자들과 함께 나눴다. 이 권사는 “장애를 가진 아들을 키우면 서 겪은 슬픔은 하나님의 위로와 힘으로 이겨낼 수 있었다”라며 “ 만약 하나님께서 똑같은 길을 다시 가라고 말씀하셔도 기꺼이 감 내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슬픔이 있더라도 슬픔을 이길 위로를 함 께 주셨기 때문”이라고 전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했다. 이어 뉴저지밀알 장애인 청년들과 봉사자들의 수화찬양 무대가  펼쳐졌다. 공연팀은 ‘오 해피 데이’와 ‘어보브 올’ 등 유명 CCM곡 을 아름다운 몸짓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한 뉴저지목사합창단이 중후하고 멋진 남성합창을 선보였고, 뉴 저지한인교회협의회 회장 장동신 목사와 로버트 화이트 새들브 룩 시장이 축사와 격려사를 전했다. 단장 강원호 목사는 “지난 2013년 은행융자를 받아 구입한 새들 브룩의 ‘밀알장애인 꿈터’의 허가가 최근 승인돼 조만간 전면적 인 입주가 이뤄질 예정으로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장애인 사역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주정부 인가를 받은 밀알특수선교 신학대학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 지도자를 양성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글 | 이지훈 기자 (미주한국일보 2019-12-2 자 기사)  

15page
15 

16page
16 

17page


18page
18 남가주 남가주밀알 새 웹사이트  남가주밀알선교단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설되었습니 다. 한글 사이트: www.milalmission.com, 영문 사이 트: www.milalmission.com/english 남가주밀알 사 역의 모든 소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홈페 이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이용바랍니다. 2019 송년모임  지난 12월 10일, 밝은예배를 함께 드리는 남가주밀 알, 나눔선교회, 종려교회가 연합하여 2019년 송년모 임을 주님의영광교회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오직예수 교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맛있는 음식으로 즐거운  저녁식사를 한 다음 강태영 목사님의 은혜로운 설교 말씀, 정요한 형제의 멋진 찬양 등으로 예배를 드리고  추첨을 통해 모두들 선물을 한 아름 받고 집으로 돌아 갔습니다. LA 화요모임(12월) Ÿ3일(화)은 조영건 목사님께서 "처음과 나중"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저녁친교는 전성 도 전도사님께서 섬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Ÿ10일(화)은 주님의영광교회에서 2019년 송년모임 으로 모였습니다. Ÿ17일(화)은 짜장면 데이로 모였습니다. Ÿ화요모임을 통해서 많은 장애인들과 봉사자들이 하 나님의 예배자로 바로 서기를 기대합니다. OC 목요모임(12월) Ÿ5일(목)은 강요한 목사님(오렌지카운티한인교회)께 서 "속지말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저녁친교와 특송도 오렌지카운티한인교회 성도님들 께서 섬겨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Ÿ10일(화)은 주님의영광교회에서 2019년 송년모임 으로 모였습니다. Ÿ19일(목)은 짜장면 데이로 모였습니다. Ÿ목요모임을 통해 더욱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며 나누 는 밀알가족들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남가주밀알 1월 기도제목 Ÿ2020년 모든 밀알 사역이 하나님께만 온전히 드려 지게 하소서 Ÿ모든 스태프와 밀알 가족 그리고 단원들이 먼저는  진실한 예배자로 서게 하시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 하는 자들이 되게 하소서. ŸOC밀알가족 조남식 형제가 한국으로 거처를 옮겼습 니다. 잘 적응하고 몸과 마음이 더욱 건강해지도록. Ÿ후원자들과 장애인 사역에 헌신할 봉사자들을 더욱  허락하소서. Ÿ몸이 아픈 밀알 식구들의 건강 회복을 위하여. Ÿ화요모임, OC 사랑의교실 새로운 장소가 속히 마련 되도록. 북가주 화요모임 (12월)   3일은 임마누엘 장로교회 성도님들이 오셔서 밀알을  섬겨 주셨습니다. 지난 1년 간 풍성한 음식으로 정성 껏 섬겨주신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김정기 목 사님의 은혜로운 말씀과 밀알 찬양의 시간 그리고 함 께 어우러진 교제가운데 믿는 자들이 함께하는 사랑 을 느끼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달하는 따뜻한 시간으 로 채워주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0일은 좋은땅교회 성도님들이 오셔서 마련해 주신  저녁식사를 나누었습니다. 늘 은혜로운 말씀으로 밀알  식구들을 일깨워 주시는 신재명 목사님과 맛있는 음 식으로 봉사해주시는 성도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 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변함없이 앞에서 찬양을 인도 해 주신 원태준 형제님께 감사드립니다. 12월에 생일 을 맞이하신 단원들의 축하시간도 가졌습니다.  17일은 산호세한인장로교회에서 올해 마지막 밀알  예배를 드렸습니다. 성도님들이 정성으로 준비해 주신  음식으로 친교와 교제를 나누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셋째 주에 찬양을 인도해  주시는 산호세한인장로교회 찬양팀께 감사를 드립니 다. Mercy&Peace에서 마련해주신 장애인들을 위한  선물을 받는 시간을 가지며, 기쁘고 즐거운 종강예배 를 드렸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화요모임을 통해 말씀으로, 찬양으 로, 식사로, 자원봉사로 섬겨주시고 함께하신 모든 분 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과  봉사자들, 단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요예배 문의: (408) 605-2134   아동 사랑의교실 소식 Ÿ12월 셋째 주까지 2019년 사랑의교실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참여한 모든 가족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성실하게 봉사해준 친구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Ÿ21일(토) 저녁에 밀알의밤 성탄모임을 가졌습니다.  청년 사랑의교실 식구들과 함께 성탄예배를 드리며,  한 해 동안 서로 섬겨준 가족들과 감사의 인사를 나 누는 시간이었습니다.  Ÿ사랑하는 양고운 선생님의 베이비샤워가 있었습니다.  새해 첫 행복의 소식이 1월에 울리게 될 예정입니다.  순산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세요. Ÿ사랑의교실은 1월 한 달은 방학기간입니다. 따뜻한  겨울을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Ÿ아직 익숙하지 않은 2020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아동 사랑의교실에 참여할 청소년 봉사자  교육 워크샵이 2월 1일(토) 오전 10시에 산호세 새 소망교회에서 있습니다. 봉사에 참여할 학생은 반드 시 교육 워크샵에 참여하여 소정의 교육을 이수하여 야 합니다. 문의는 북가주 밀알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사무실:669-230-4163/ 단장408- 605-2134) Ÿ2020년 개학은 2월 8일(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 으세요. 청년 사랑의교실 소식 Ÿ쿠키를 만들었습니다. 4팀으로 나누어서, 쿠키용 가 루에 계란, 초콜릿 등 여러 재로를 넣어 반죽을 하고  숟가락을 이용해서 동글하게 작고 예쁜 쿠기 모양을  만들어서 오븐에 넣어 구워서 쿠키를 만들어 보았습 니다.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쓴 모습들이 일류 제 빵사의 품격이었습니다. 맛도 좋았습니다. 수고해주 신 Mercy & Peace 에게 감사드립니다. Ÿ청년 사랑의교실 Potluck 파티를 잘 마쳤습니다. 약  60여명의 청년친구들과 가족 그리고 봉사자들이 함 께 하였습니다. 정성껏 풍성하게 준비한 음식을 같이  나누었고, 부모님들께서 한 해 동안 수고해 주신 봉 사자들에게 포인세티아와 감사 카드를 주셨습니다.  서로 경려하며, 어떠한 분들이 청년사랑의교실에서  함께 하는지 알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두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Ÿ올해 마지막 팀 프로젝트를 했습니다. Man's Life 주 제로 인간은 무엇인가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나누었 습니다. 인간은 죄인이며, 이 죄를 오직 예수님만이  자신의 죽음으로 깨끗하게 하실 수 있음을 배웠습니 다. 올해를 돌아보며 서로를 위해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Ÿ봉사자 워크샵이 2020년 2월 1일(토) 있습니다. Ÿ청년 사랑의교실은 2020년 2월 8일(토)에 시작합니 다. Ÿ2020 올해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는 가정이 되 길 소원합니다. 2020년의 북가주밀알 사역 후원 Ÿ밀알의 정기모임인 화요모임을 통하여 장애인과 가 족들 그리고 지역의 교회 성도님들의 참여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하시기를 원하는 교회나 목장 혹은 개인과  단체가 있으면, 북가주밀알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 랍니다. 필요한 섬김은 40여분의 식사준비, 테이블  및 의자 세팅도움, 장애인을 위한 1대1 봉사자, 예배 를 위한 찬양단 및 설교자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장애 인 친구들의 이름을 기억해 주는 친구가 되어주는  성도들입니다. 밀알 화요모임은 매주 화요일 세계선 교침례교회(1,2,4,5째 주)와 산호세한인장로교회 (3째 주)에서 저녁6:30분에 모입니다. Ÿ아동 사랑의교실에서 20여명의 발달장애인 친구들 을 위해 봉사할 청소년봉사자들을 모집합니다. 매주  토요일 9:30분부터 3:30분까지 발달장애인의 친구 가 되어, 사랑의교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좋은  친구가 되어주는 기회를 갖습니다.  Ÿ청년 사랑의교실에서 20여명의 발달장애인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주실 청년 혹은 성인봉사자들을 모 지단별 소식 

19page
19 집합니다. 매주 토요일 10시부터 3시까지 다양한 프 로그램을 진행하며 장애인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게  됩니다. 많은 성도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 밀알사무실 669-230-4163, 이승헌목사  510-789-7099) Ÿ북가주밀알선교단의 장애사역은 장애인 전도, 봉사,  계몽의 목적을 가지고, 지역교회와 성도님들과 함께  이루어 나가는 초교파적 선교입니다. 특별히, 지역  교회들의 장애인예배를 지원하며, 모든 교회와 하나 님나라에 장애인가족이 소외되지 않도록 계몽하는  일을 힘써 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십시일반의  기도와 재정후원이 필요합니다. 2020년 선교작정헌 금 및 후원을 위해 기도하는 분들이 있다면, 밀알선 교단의 장애인선교에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 니다. 성도의 헌신은 자원하는 마음이라고 하였습니 다. 거룩한 성도의 삶을 찾아가는 많은 성도님들의  길 가운데 함께 만나는 밀알선교단의 사역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애틀 시애틀 사랑의교실  시애틀의 겨울은 비의 계절입니다. 춥고 비가 오는  계절이지만 더욱 주님이 사랑이 뜨겁게 느껴지는 계 절이 되길 바랍니다. 밀알 사랑의교실은 하나님의 은 혜로 잘 지내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장애인과 일반 인이 하나 되어 하나님의 자녀들로 만나는 시애틀 사 랑의교실은 시애틀연합장로교회(Hwy99 238st)에서  매주 토요일 10시 30분부터 오후3시까지 진행됩니다.  11월23일 목자 전체 미팅이 있었습니다. 사랑의교실 과 친구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 영준 목사 425-444-1669, 임동은 디렉터 253- 886-2441) 타코마 사랑의교실  타코마 사랑의교실도 하나님의 귀한 은혜 가운데 지 내고 있습니다. 장영준 목사는 타코마 사랑의교실에  11월9일 설교하며, 함께 했습니다. 부모님들과 뜨겁 게 자녀들과 밀알을 위해서 기도했습니다. 성탄축하예 배가 지난 12월7일에 있었습니다. 성황리에 모두 모 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육신의 고통이 있는 가 정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크신 치유하심을 위해서 기 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영준 목사 425-444- 1669, 송인숙 간사 253-232-0998) 훼더럴웨이 사랑의교실  훼더럴웨이 장애인들을 위한 훼더럴웨이 사랑의교실 은 훼더럴웨이중앙장로교회(I-5 EXIT 142B)에서 예 배와 찬양, 율동, 점심식사, 바이블 스토리, 크라프트 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성탄축하예배가 지난 12월7일 에 있었습니다. 사랑의교실을 통하여 훼더럴웨이 지역 에 많은 장애인들을 만나 전도하는 소망으로 기도합 니다. (장영준 목사 425-444-1669, 이종열 전도사  253-228-7734) S.M.A(시애틀밀알 아카데미)  SMA는 지난 11월5일 그동안 기도하며 준비한 음악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음악치료를 전공하신 장예지  선생님께서 지도해 주십니다. 모두들 처음 보는 악기 로 열심히 노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음 악교실이 계속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전히  열심히 검도, 종이접기, 산책, 견학 등 여러 모양의 활 동을 합니다. 2020년 더욱 발전하고 부흥하는  SMA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봉사자가 더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Ÿ밀알 사무실과 사랑의교실 장소를 제공해 주시는 시 애틀연합장로교회에 감사드립니다. Ÿ타코마 사랑의교실에 장소, 식사를 준비해 주시는 타 코마중앙장로교회에 감사드립니다.  Ÿ훼더럴웨이 사랑의교실에 장소, 식사를 준비해 주시 는 훼더럴웨이중앙장로교회에 감사드립니다. ŸS.M.A 장소를 제공해 주시는 시애틀 형제교회에 감 사드립니다.  Ÿ매월 1회 사랑의교실을 위하여 식사를 준비해 주시 는 시애틀연합장로교회, 시애틀형제교회, 온누리교회,  훼더럴웨이중앙장로교회에 감사드립니다. Ÿ송지오 헤어에서 시애틀 사랑의교실에 매달 1회 빵 을 제공해 주십니다. 감사합니다. 알립니다 Ÿ시애틀과 훼더럴웨이 사랑의교실 시간이 변경되었습 니다. (오전 11시 ~ 오후 3시) Ÿ11월부터 SMA 음악치료 수업이 개설되었습니다.  (담당: 장예지 선생님) Ÿ시애틀 사랑의교실에서 줌바 수업이 진행 중입니다.  이정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Ÿ시애틀 형제교회 Star Ministry(장애인 주일학교)예 배가 있습니다. 주일 오전11:30 Ÿ타코마제일침례교회(주일 11시)에서는 사랑부(장애 인)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에 장애인(자폐 및 지 적장애인)이 있으면 교회로 인도해 주세요. Ÿ온누리교회(사랑부) 장애인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Ÿ오레곤 벧엘장로교회에(사랑부) 장애인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ŸSMA(화요모임), 매주 화요일 오전 10:30~오후3:00  밀알에서는 성인장애인을 위한 예배와 활동(종이접 기, 검도, 체육, 외부활동)이 있습니다. 주위에 성인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하실 봉사자가 있다면 밀알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시애틀 형제교회 빌 딩2, 109호) 밀알에서 필요한 것 Ÿ시애틀 사랑의교실 친구들의 사회적응프로그램을 지 원할 개인과 교회를 찾습니다. (견학, 스포츠게임,  Dancing, 태권도 지도, 동물원관람 등 사회적응프로 그램 재정지원) Ÿ매주 토요일 사랑 의교실에 필요한 점심과 간식을 도 네이션 해 주시고 봉사 해 주실 교회나 단체, 개인이  필요합니다.(종이접시, 컵, 플라스틱 수저, 포크, 냅킨,  물도 필요합니다) Ÿ매주 화요일 S.M.A(성인장애인) 점심식사와 간식을  제공할 교회와 개인을 찾습니다.(15명) 기도해주세요 Ÿ2020년 상반기 밀알의 모든 사역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잘 진행 되도록 Ÿ육신의 고통 중에 있는 장애인 친구들의 건강과 믿음 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Ÿ장애인 사역에 헌신된 사역자를 보내 주세요. Ÿ사랑의교실, S.M.A 친구들과 가정을 위하여 Ÿ밀알 목자들이 잘 훈련되어지고 하나님의 사역자들 로 헌신하도록 Ÿ새로 온 사랑의교실 장애인 친구들과 봉사자들을 위 하여 Ÿ지역사회 장애인들이 맘껏 이용할 수 있는 ‘밀알아트 센터’가 세워지도록 Ÿ밀알의 모든 스텝들과 사역들을 통해 장애인 전도 /봉사/계몽에 잘 쓰임 받을 수 있도록. Ÿ밀알의 모든 일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며, 장애인들 에게 꼭 필요한 사역들이 될 수 있도록 Ÿ밀알 장애인의 형제자매 프로그램인 Sibling  Program 프로그램을 위하여 Ÿ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성인장애인의 모임인 Seattle  Milal Academy를 위하여 Ÿ시애틀, 훼더럴웨이, 타코마의 사랑의교실이 하나님 의 은혜로 진행되도록 Ÿ타코마제일침례교회의 사랑부(장애인)사역을 위하여 Ÿ시애틀 형제교회 장애인 주일학교 Star Ministry(장 애인)를 위하여 밴쿠버 밀알 '사랑의교실' 토요모임 & 목요모임   토요사랑의교실은 <해피투게더>와 <난타투게더>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오전 10:30부터 오후  4:10까지 써리장로교회(15964-88Ave, Surrey)에서  진행됩니다. <해피투게더>는 찬양 한마당과 예배, 공 동식사, 다양한 소그룹활동과 대그룹특별활동, 아웃팅,  그리고 여러 발표와 표현의 기회부여 등 다채로운 활 동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편안하고 안전하면서도 역동 적인 신앙공동체이며, 상호간의 만남을 통해서 우리  친구들과 봉사자들에게도 굉장한 변화를 가져오는 축 복의 현장입니다. 참가자들은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얻으며, 다른 많은 친구들과 봉사자 들의 따뜻한 격려와 기대를 받으면서 자신감을 얻고,  어울리는 법을 배워갑니다. <해피투게더>는 또, 지역 교회 청년부가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함께 하고 있으 지단별 소식 

20page
20 며, 밀알합창단이 하나님을 찬양하며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부터 사랑의교실에서 예배하며 나 눈 말씀을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가정에서 매일 사용 할 ‘가정말씀교재’를 배부하는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하나님 말씀이 우리 친구들의 삶에 은혜와 축복이 되 기를 소망합니다. 11월23일에는 성산교회 청년부가  사랑의교실을 방문하여 친구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연 말이 되면서 공부와 직장일로 바쁜 가운데서도 시간 과 마음을 나누는 청년들이 고맙습니다. 성산교회 청 년부는 격월로 밀알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1월30일에는 랭리에 있는 한소망교회 주일학교가  사랑의교실을 방문하였습니다. 성탄절 찬양을 중심으 로 쉽고도 즐거운 안무메들리를 준비하여 함께 찬양 하고, 대그룹활동시간에는 성탄절 리쓰 만들기를 하였 습니다. 우리 친구들의 개성이 담긴 예쁜 리쓰를 12월 14일에 연 윈터포멀 행사 장식에 사용하였습니다. 감 사합니다. 점심식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1월16일 버나비열방교회(담임목사 김종욱), 11월 23일 밴쿠버성산교회(담임목사 정윤달), 11월30일  새하늘교회(담임목사 권혁근), 12월7일 예수사랑교회 (담임목사 장현철) <난타투게더>는 난타연주를 통하 여 협동을 배우며, 앞으로 커뮤니티 공연 및 단독공연 의 꿈을 키우고 있는 밴쿠버밀알 난타 ‘어울림’이 함 께 연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대 위에서의 공연은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줍니다. 목요 사랑의교실은 <캡 쳐투게더>가 운영됩니다. 밴쿠버 곳곳을 탐험하며 자 신만의 시각을 담아내면서 사진 찍는 즐거움을 알아 가며 취미를 개발하고 내일의 풍요로운 삶을 준비해  갑니다. 밀알의밤 평가회  11월16일 사랑의교실을 마치고 봉사자들이 한 자리 에 모였습니다. 봉사자들은 밀알의밤 행사에 대한 피 드백을 나누며, 준비와 진행 마무리까지 수고한 서로 를 위로하며 마음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이 시간을 위 하여 강은정 협력간사님이 맛있는 고기를 재어 준비 해 주셨고, 김성배 목사님이 차콜구이로 수고해 주셨 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원봉사자 신청안내  밀알은 언제나 좋은 봉사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봉사 지원은 www.vancouvermilal.com을 방문하셔서 해 주시기 바랍니다. (volunteer 항목) 자원봉사자교육 및 신청안내   2020년 1월 11일 2020-1차 밴쿠버밀알자원봉사 자교육을 실시합니다. 밀알은 언제나 좋은 봉사자를  구하고 있습니다.  봉사지원은 www.vancouvermilal.com을 방문하셔 서 해주시기 바랍니다(volunteer항목). ‘The Prayer’ & ‘The Bridge’   <The Prayer> 밀알선교사역을 위한 중보기도에 헌 신하실 분을 찾아 함께 기도하는 일입니다. <The  Bridge> 월 $10 정기후원하실 분들을 세우는 일입니 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락처 : 604-339-4417, 단장 이상현 목사). 기도와 동역을 부탁드립니다! Ÿ기도와 성령으로 섬기는 밀알,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 하는 밀알, 하나님 나라의 역사를 이루어가는 밀알, ‘ 사람을 새롭게, 세상을 새롭게’ 하는 사역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는 밀알로 세워주소서. Ÿ밀알에서 드려지는 예배가 하나님을 만나고, 자신을  새롭게 만나는 예배, 하나님이 기쁘게 받으시는 예배 가 되게 하소서. 사랑의교실(Happy Together, 난타  Together)을 통해서 좋은 열매를 얻게 하시고, 합창 단과 포토클래스 프로그램도 잘 진행될 수 있게 하소 서. Ÿ단장님과 사모님, 그리고 가정이 성령 충만하여 건강 하고 행복하게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게 하소서. Ÿ사랑의교실 리더십이 서로 협력하는 가운데 잘 쓰임  받을 수 있게 하시고, '밀알맨(스탭)'들이 세워져서 조 직을 통하여 일할 수 있도록 여건을 허락하소서. Ÿ봉사자, 후원자, 밴쿠버의 장애인들과 그 가정들이  밀알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총 안에 살게 하소서. 봉 사자들을 축복하시고, 밴쿠버밀알을 후원하는 분들 을 축복하소서. 후원자 개발과 펀드레이징 사역을 인 도하여 주시고, 대외협력팀의 활동을 사용하여 주소 서. Ÿ더 나은 네트워킹으로 사역할 수 있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지역교회들과의 기도지원네트웤이 잘 구축되 게 하시고, 봉사자들의 모임을 통하여 밀알맨들의 성 장과 밀알사역의 강력한 지원체계 (support  system)를 만들어갈 수 있게 하소서. Ÿ ‘밀알선교 중보기도후원’ <The Prayer> 캠페인에 올 해 열 분을 얻게 하시고, 밴쿠버밀알사역이 기도를  통하여 성령이 일하시는 사역으로 열매를 맺게 하옵 소서. Ÿ ‘월 $10 정기후원자’를 모시는 <The Bridge> 캠페인 을 통하여, 재정적 필요를 채워감과 동시에 많은 분 들과 함께 장애인과 그들의 삶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 며, 함께함으로 밀알사역이 보다 효과적으로 펼쳐져 갈 수 있게 도우소서.  Ÿ새로 출범한 <협력간사모임>과 <대외협력팀>의 활동 을 인도하시고 축복하셔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방식 으로 동참하여 밴쿠버밀알이 새로운 차원의 사역을  열어가도록 기도해 주세요.  텍사스 '사랑의교실' 토요모임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찬양하고 예배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나이와 특성에 따라 그룹 별로 나뉘어져서 성경적 교육과 놀이(성경공부, 미술,  음악, 태권도, 체조, 산책, Craft등 다양한 수업)를 신 나게 한바탕 나눕니다. 장애인이 구원받고 변화되며,  동시에 섬기는 자원봉사자들이 훈련받는 섬김의 장입 니다. 참여를 원하는 장애가정이나 자원봉사자를 주님 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문의: 972-399-6578) 밀알칼리지(TxHmL Provider)  매주 월-금요일까지 밀알선교센터에서 진행되고 있 는 밀알칼리지는, 텍사스 주정부가 인정하는 Day  Habilitation Service입니다. 영/혼/육이 강건한 장애 인으로 돕는 것이 궁극적인 비전입니다. 동시에 작업 장을 마련하여 재생산하는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 도록 돕습니다. 현재 바리스타교육, 커피펙키징 훈련,  방향제 제작과 같은 직업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등록신청은 전화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문의: 469- 305-9773) 굿커피밀(사회적 기업) Buy Coffee Create Jobs!   ‘굿커피밀’은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이익을 창출이라 는 일반 기업논리보다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이들의 자립을 돕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밀알칼리지와 협력하여 장애인의 고용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구입하고 싶거나  함께 일하며 섬기고 싶은 장애인 혹은 일반인은 아래 의 전화번호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문의 682-561- 9826) HCS 밀알그룹홈(HCS Provider)  텍사스 주정부가 인정하는 Residential Service 입 니다. 평생을 예배하며 살아가는 공동체를 이루는 것 이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일반 거주 지역의 집을 구입 하여 장애인이 작은 공동체(세 명 거주)를 이루어 커 뮤니티 안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역입니다. 현재 여자  장애인을 위한 1호 그룹홈이 시작 되었습니다. 남자  장애인을 위한 그룹홈을 준비 중입니다. 상담을 원하 시는 분은 연락주세요.(문의469-305-9773) 기도합니다! Ÿ텍사스밀알과 사역을 통해서 장애인이 영적으로 회 복되며 구원받을 수 있도록. Ÿ사랑으로 장애인으로 함께 섬길 자원봉사자들을 보 내주소서. 또한 장애인 섬기다가 그들의 인생이 변화 되어 하나님께 쓰임 받는 인생 되도록. Ÿ중국인 사랑의교실이 12월 14일에 종강합니다. 플 레이노의 DCFC입니다. 내년 1월 18일 개강입니다.  한인을 포함한 많은 다민족 장애인들이 찾아 올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Ÿ자체 밀알선교센터가 필요합니다. 밀알칼리지와 그 룹홈과 굿커피 사역을 한 곳에서 하며, 장애인공동체 를 이룰 수 있는 10,000sf 이상의 건물이 필요합니 다. Ÿ빈야드커피샵이 잘 운영되어서, 더 많은 장애인들을  고용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Ÿ새로 이전한 곳에서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더욱 더 경험하고 나눔으로서, 하나님의 지경이 넓어 질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단별 소식 

21page
21 재정보고 2019년 11월 남가주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입부: $87,010.11 개인: $4,730.00 20 강경원 / $30 이진숙 / $50 김향로, 이문규, Joyce  Lee / $80 Hye Ran Lee / $100 Chun C. Gamble, Jaemin Youk, 강순 익, 김종경, 박영순, 이사화, 임무경, 장태미 / $150 Jinyi Kim / $500 이 종희 / $1,000 Seong Guen Kang / $2,000 장영민  단체 및 교회: $22,058.93 $28.93 Amazonsmile / $50 Cornerstone  Churh / $100 Grace Community Pharmacy, Korean Community  Christian Church of Victor Valley, Wisdom Mission School Inc. /  $200 BANKCARD SERVICES, Bethel Korean Church, El Paso Central  Baptist Church, Inland Olive PC, Light of Love Mission Church,  Mission Community Church, Park Living Trust, 남가주새누리교회, 브 림장로교회, 생수의강선교교회 / $230 First Korean P.C. of VA / $300  Cerritos Presbyterian Church, Irury LLC, Shalom Church of So.  California, The First P.C. of OC, 남가주사랑의교회, 대흥장로교회, 로스 엔젤레스희망의교회 / $500 General Metal Recycling Co., TTO  KAMSA Mission Church / $600 Good Stewards Church, LA Hanmi  Church / $700 Orange Central Korean Church / $1,000 NGL  Transportation / $3,600 First Choice Bank, Long Beach Community  Foundation / $6,250 ANC온누리교회(12광주리사역) 특별: $60,221.18 <화요모임 $820: $10 이용진 / $50 미용봉사팀 /  $200 김스테이시 / $560 소피아유><사랑의교실 $200: 형제교회><목요 모임 $800: $200 Hong Royong Kim / $300 Lord's Light Community  Church, 송유경><밝은예배 $1,000: 한인소망교회><추수감사특별후원  $560: Orange Central Korean Church><사랑의캠프 물품판매  $2,110><사랑의캠프참가비 $180><밀알의밤광고후원 15,450: $200  Caretech Home Health, Inc, Charis Dentistry, Sunnyside Pre.  Church, 박순구 사장님, 이한욱 치과 / $400 GIO PROMO, Korean  American Dementia Center, The Love Korean Church / $500 GOND  Community Church, Harbor Dental Care, KAMF of Patriot Kimjwajin  Corp., Light of Love Mission Church / $750 Disciple Community  Church / $1,000 Hara Orthotics & Prosthetics Inc / $1,500 General  Metal Recycling Co., KALA USA, NGL Transportation / $5,000 Joia  Trading Inc><밀알의밤일반후원 $20,178: $50 Charley C Lee, 권오균,  Yunhui Weems / $100 Kunhong Park, LA Hope P.C., Lori Oh,  Ginnie Choe, NABI DAY CARE, Soh Yun Kang Park, Sueng R Seo,  Teri Lee, Tom H Byun, 무명, 윤강수 / $105 무명 / 150 Won M. Yoo  / $200 김효선 / $300 ANC온누리교회(GM), Nasung Church, 나성열린 문교회 / $340 Angie Yoon / $375 Zion Health Tech Inc / $400 조용 세&기숙 / $500 Doremi Market, Keum Hee Lee, Lord's Light  Community Church / $1,000 Good Stewards Church, 미주복음방송 /  $12,958 교회무명헌금><밀알의밤 티켓 $17,828.25><수어교실 $255:  $15 교재비 / $240 수강료><기타 $79.93><지정후원 $760: 한웅> 지출부: $54,117.31 선교비: $11,435.37 경조비 $850 / 목요모임 $754.52 / 밝은예배  $901.87 / 사역자사례비 $8,128.98 / 심방비 $500 / 화요모임 $300 대외선교비: $500.00 종려교회  사무관리비: $9,156.89 렌트비 $2,999.92 / 복사기 $165.76 / 전기비  $197.31 / 전화비 $496.65 / 책임보험 $2,857.52 / 핸드폰 $350 /  OC소모품비 $251.02 / 비품비 $93.16 / IRS Tax $1,651.67 / 정수기 &청정기 $93.88  미디어선교비: $1,945.74 배송비 $578.69 / 밀알&세계 인쇄비  $1,035 / 리턴메일 $100 / 레이블 $232.05 사랑의교실: $10,185.30 교사사례비 $7,392 / President award  $1,593.30 / 성인사교 Pettycash $200 / OC Pettycash $200 / LA  Pettycash $300 / E.LA Pettycash $300 / IRV Pettycash $200 사랑의캠프: $3,376.55 물품구입비 밀알의밤: $17,374.19 광고 $950 / 게스트 $1,692.38 / Gas  $397.23 / 프로그램 $8,330 / 수어찬양 $1,758.88 / 식사 $1,032.14  / 음향&영상 $500 / 사역자 사례 $1,847 / uhaul $128.91 / 리턴  $200 / 찬양팀 $358.99 / 평가회 $106.91 / 책발송비 $71.75 추수감사디너: $550.04 지단지원금: $1,500.00 자동차: $1,330.54 Van payment $880.56 / Gas $180.61 / 수리비  $269.37 전월이월금: -$13,977.48 | 차월이월금: $15,678.01 남가주밀알 장학 재정보고 수입부: $3,320.00 <지정후원 $2,020: $300 무명 / $1,720  Hanmaeum Senior Service Inc.> <단체 및 교회 $1,300: $200 얼바인 온누리교회 / $300 필라밀알 / $800 애틀랜타밀알> 지출부: $7,248.00 장학금 $1,500 / 지정장학금 $4,848 / 복지금  $900  전월이월금: $20,145.78 | 차월이월금: $16,217.78 북가주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입부: $10,757.22   개인: $2,520.00 $20 최명환&종순 / $30 나정화, 엄귀섭 / $40 이주 익&오윤경 / $50 최준수 / $100 Klepeis’s family, Young&Ye Kim, 이 승덕&가은영, 이수남&경희, 최요셉, 토마스&마이클가정 / $150 최희자  / $200 공은정&명진, 김정기, 이지선&학천, 최영훈&재현, 황규천 /  $300 오영수, 차현상&김은미 교회: $5,485,00 $50 세화교회, 아가페교회, 임마누엘장로교회(한승훈 목장) / $75 산호세새소망교회 / $100 Light of Christ Church, 한사랑 교회 / $200 몬트레이중앙장로교회, 상항한인연합감리교회(여선교회), 심 포니교회, 이스트베이한빛교회 / $260 임마누엘장로교회(엄귀섭목장) /  $300 크로스포인트교회 / $500 파소로블스한인장로교회 / $1,200 노 엘장로교회 / $2,000 살리나스영광교회 단체: $1,252.22 $52.22 IBM Employee services center / $100 써브 웨이샌드위치 / $1,100 에바다크로마하프 지정후원금: $1,500.00 <사랑의교실 $100: 김정기> <청년밀알 $250:  $50 박상우가정 / $100 마이클가정, 엠마오선교원> <화요예배 $300:  $100 김정기 / $200 전송화 / $500 김산식&복순> <장애인지정후원  $300: 차현상&김은미> <사역자지정 $50: 이정희> 지출부: $11,063.34 선교비: $7,076.74 사례비(4인) $3,545.50 / 단장사택 $2,305 / 선교 활동비 $300 / 미주총단지원 $242.29 / 화요예배 $135.69 / 은퇴연금  $300 / 출장 $247.26 지출부: $11,063.34 사무관리비: $1,777.96 전화&인터넷 $234.85 / IRS Tax $343.11 /  

22page
22 사무실임대료 $1,200  차량관련비: $818.40 유류비 $208.29 / 세차 $49.98 / 12인승보험료  $560.13 미디어선교비: $965.26 밀알&세계발송비 $199.06 / 밀알&세계인쇄비  $740 / 우편발송비 $26.20 행사부: $424.98 아동사랑의교실 $424.98(쿠킹식사 $49.73 / 해피핼 로우파크 $375.25) 전월이월금: $22,844.65 | 차월이월금 $22,538.53 시애틀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입부: $20,010.00 개인: $12,600.00 $10 윤유순, 박상수 / $20 재현 Tucknott, 정은옥,  크리스틴 변, 배순자, 현남주, 남숙희 / $30 류준명, 황영자 / $50 정남수,  문영숙, 송인숙, 임종일, 성낙환, 오수미 / $100 경자혼, Jerome Rodefer,  Wendy Lopez, 윤태준 / $200 이종열, 김상수 / $300 장영준 정아련 /  $500 이명운, 이동희 / $5,000 한기순, Hyo Katherine Kim 교회: $4,900.00 $50 안디옥장로교회, 베들레햄 침례교회 / $100 벨링 햄 화평교회, 타코마 삼일교회, 벨뷰 사랑의교회, 자유교회, 퓨알럽 한인장 로교회 / $200 시애틀 한인장로교회 / $400 타코마 중앙장로교회 /  $600 훼더럴웨이 선교교회, 평강장로교회 / $1,000 시애틀 연합장로교 회(드보라선교회) / $1,500 온누리교회 사업 및 단체: $1,600.00 $100 임학수 CPA / $500 CDS / $1000 무 명 목적헌금(SMA 화요모임, 사랑의교실): $910.00 지출부: $9,628.84 선교비 $3,224.95 / 사무관리비 $1,300 / 미디어선교비 $1,047.25 /  사랑의교실 $675.93 / 미주분담금 $364.40 / SMA(화요모임) $644.93  / Auto Expenses $858.89 / 교육, 수련회 등 $672.39 / 세금 $26.60  / 보험 $400.50 / 심방비 $113 / 은퇴플랜 $300 전월이월금: -$243.30 | 차월이월금: $10,137.86 벤쿠버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입부: $20,042.00  개인: $2,640.00 $10 김형용, 계영실 / $20 이경순, 최명희, 한은순 /  $30 원소현, 박소영 / $50 하준석, 오숙영, 이화, 김형윤, 이은희, 이혜영,  이윤도, 윤선희 / $100 김종윤, 정준영, 서동구, 오영욱(11-12월) /  $200 윤영로 / $300 이상현&유혜정, 최형석, 김용수 / $600 김석현   단체: $2,049.00 $100 Sarah Jung Skincare, 헤브론교회 주향기목장 (10월) / $200 Oronia Ltd. / $469 갈릴리교회 / $1,200 성산교회 지정: $15,353.00 <11월헌금 $130: $5 이노아, 이유진 / $10 심준, 무 명 / $20 김도건, 김민재, 서동구 / $40 이승윤> <The Bridge $50: 박승 재(11월)> <지정 $500: Coram Deo Foundation> <밀알의밤 $14,673:  $20 김민재, 김도건, 김재원, 유성빈, 박성주, 윤유정 / $30 이남규(권희 정), Julia Kim, 박영규(이옥경) / $100 김두제, 장믿음, 최혜영, 강향숙,  박용호, 장현송, 김타숙 / $200 Hamonah Skin Care(강은정), 윤영로, 화 리(和利)한의원, Hair Village, 김정화치과, 스시애비뉴 / $300 사랑의교 실자모회, ECL CANADA(황신혜), 조선갈비, Joy침한방(#397), 베데스다회,  남상국, 은혜의교회 / $500 빛과소금선교회황복만, 김준영, 시온선교합창 단, 희래등, 한아름마트, 밴쿠버순복음교회, 하나치과 / $1,000 Sara  Jung Skin Care, 박덕원, 그레이스한인교회, Julia Lee / $2,000 Coram  Deo Foundation / 무명 $963> 지출부: $13,564.64 사례비: $3,248.09 사역자사례(2인)   대내선교비: $108.88 활동비 밀알의밤: $6,472.09 <게스트관련 $3,514.26: 항공료 $1,825.20 / 개 런티 $1,000 / 숙박료 $585 / 기타 $104.06> <준비활동비 $284.27>  <준비비 $1,810.16: 광고비 $630 / 인쇄비 $580.16 / 베뉴 $600> <진 행비 $711.36: 보드제작비 $138.97 / 디자인 및 제작 $500 / 소모품  72.39> <행사 후 경비 $152.04: 평가회 및 사례> 교실 및 모임운영: $137.90 <토요사랑의교실: 통신비 $61.60 / 소모품  $48.30 / 활동재료비 $28> 사무관리비: $78.30 통신비 $67.20 / 우표 $1.10 / 은행 fee $10 렌트비: $2,000.00 세금: $519.38 payroll (11월) 교통비: $330.00 운행비 지정: $500.00 코람데오(11월) 전월이월금: -$13,554.40 | 차월이월금: -$7,077.04 텍사스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수입부: $3,452.00   개인: $2,014.00 $10 권영희 / $20 Heather Cho, 유이슬, 이향미 /  $30 김태남, 한성원 / $40 Jane Chang / $50 전후상, 이수미, 권정혜,  백종숙, Yeunsuk Lee Browning / $80 Ho Y Jeong / $100 정미경, 차 호성, 윤석우&최애신, Kuko Kim, 윤성은, 임대기 / $164 윤창호&윤홍순  / $200 Justin Kim / $250 곽경동 / $300 이재근&함혜영 단체 및 교회: $1,438.00 $50 포트워스제일장로교회 / $100 Joyful  Church / $188 밀알교회 / $200 실로암교회, 라이트하우스교회, 나눔교 회, 제자침례교회 / $300 Global Harvest Church 지출부: $3,844.67 선교비: $1,527.18 사례비 $1,227.18 / 보험 $300 사무비: $1,069.63 사무비 $214.32 / 기타 $409.28 / Utility  $159.43 / 퀵북 $26.65 / Fax $7.95 / 밀알&세계 인쇄&발송 $252 렌트비: $ 1,247.86 그룹홈   전월이월금: $6,856.94 | 차월이월금 $6,464.27 밀알칼리지: 수입 $5,980.93 | 지출 $4,192.18 굿커피밀: 수입 $392.17 | 지출 $1,699.90 

23page
23 복음을 전합니다 장애인 발굴, 장애인 방문 예배, 장애인 성경공부, 단원 정기모임, 병원전도, 사랑의캠프, 장애아동 사랑의 교실 , 밀알지부 개척, 선교사 파송 및 지원 서로 어려움을 나눕니다 시각장애인, 중증장애인을 위한 녹음, 복지홈 운영, 수어통역, Ride 봉사 신앙공동체에 참사랑을 심습니다 교회 및 단체 방문 찬양과 설교, 수어교육, 밀알의밤, 장애인의 날 행사, 매월 <밀알&세계>발간, 장애인 선교방 송 밀알선교단 일 은 이런 을 하고 있습니다. 성명: 한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영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 주소: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 전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메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 단원종류: 기도단원( ) 실행단원( ) 후원단원( ) 월 $5( ) $10( ) $20( ) $30( ) $50(  ) $100( ) 그외 $( ) 서명: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날짜: 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 밀알단원 신청서 후원방법:아래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가까운 밀알선교단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밀알선교단 후원을 위한 온라인 모금 결재 시스템 안내 저희 밀알선교단에서는 후원자분들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밀알을 후원하시도록 하기 위해 '남가주밀알 홈페이지(http://milalm ission.com)'에 Paypal 계좌와 크레딧카드 결재를 이용한 후원 모금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 결재 시스템은 전체 미주밀알 후원을 위해 남가주밀알에서 시범적 으로 운영하는 후원 모금 시스템으로, 남가주밀알 뿐 아니라 특정 지역에서 결재된 후원금은 그 지역에 위치한 밀알선교단을 후원하게 됩니다. 후원자 여러분 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24page
The World Milal Association 세계밀알연합 서울 동작구 솔밭로 97-6, 3층 / Tel: 02-533-9251 / Fax: 02-533-9258 / wmilal@worldmilal.org American Milal Mission Inc. 미주밀알선교단 423 Derstine Ave. Lansdale, PA 19446 / Tel: 215-913-3008 / Fax: 215-362-3940 / Email: philamilal@hotmail.com Milal Mission in Southern California 남가주밀알선교단 | www.milalmission.com 14545 Valley View Ave, Suite S, Santa Fe Springs, CA. 90670 / Tel: 562-229-0001 / Fax: 562-229-0006 / smilal@milalmission.com 정기모임  OC  매주 목 오후 7:00  주님의빛교회  5271 Lincoln Ave., Cypress, CA 90630   LA  매주 화 오후 7:00  한길교회  4050 W Pico Blvd., Los Angeles, CA 90019   밝은예배 매월 마지막 화요일 오후 7:00  주님의영광교회  1801 S. Grand Ave., Los Angeles, CA 90015 사랑의교실  OC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반석교회  8246 Valley View St., Buena Park, 90620   LA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충현선교교회  5005 Edenhurst Ave Los Angeles, CA 90039   동부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선한청지기교회  2701 Woodgate Dr., West Covina, CA 91792   얼바인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베델교회  18700 Harvard Ave., Irvine, CA 92612   토랜스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토랜스제일장로교회 1880 Crenshaw Bl., Torrance, CA 90501   성인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3:00  남가주밀알 사무실  14545 Valley View Ave. Suite S, Santa Fe Springs, CA. 90670 Milal Mission in Northern California 북가주밀알선교단 | www.milalca.com 871 Coleman Ave. Suite 205, San Jose, CA 95110 / Tel: 669-230-4163 / Cell: 408-605-2134 / norcalmilal@gmail.com 장애인과 함께 나누는 예배와 찬양모임 정기화요모임  산호세 매주 화요일 저녁 6:30 ~ 9:00  세계선교침례교회(1,2,4,5주) / 62 S.San Tomas Aquino Rd, Campbell, CA 95008   산호세한인장로교회(3주) / 770 Lucerne Dr. Sunnyvale, CA 94085 아동사랑의교실 산호세 매주 토 오전 10:00 ~ 오후 4:00  산호세새소망교회 / 2900 Patrick Henry Dr. Santa Clara, CA 95054 청년사랑의교실  매주 토 오전 10:30 ~ 오후 3:30  산타클라라연합감리교회 / 1001 Ginger Lane, San Jose, CA 95128 Milal Mission in Seattle 시애틀밀알선교단 | www.seattlemilal.com 8506 238th St. SW, Edmonds, WA 98026 / Tel: 425-444-1669 / Fax: 425-774-2499 / seattlewheat@yahoo.com 사랑의교실  시애틀  매주 토요일 오전 10:30 ~ 오후 3:00 시애틀연합장로교회  8506 238th. SW, Edmonds, WA 98026   타코마  매주 토요일 오전 11:30 ~ 오후 4:00 타코마중앙장로교회  8001 Pine St. S. Lakewood, WA 98499   훼더럴웨이 매주 토요일 오전 10:30 ~ 오후 3:00 훼더럴웨이중앙장로교회 37505 28th Ave S. Federal Way, WA 98003 Seattle Milal Acamemy (성인 장애인) 매주 화요일 오전 10:30 ~ 오후 3:00 시애틀형제교회  3700 Monte Villa Pkwy. Bothell, WA 98021 Milal Mission in Vancouver 밴쿠버밀알선교단 | www.vancouvermilal.com | Facebook/Vanmilal2001 14625 108 Ave, Surrey, Upper Room, BC, V3R 1V9 CANADA / Tel: 604-339-4417 / Fax: 604-882-3214(겸용) / vanmilal01@gmail.com 사랑의교실 목요모임 Joyful Meeting 매주 목요일 오후 6:30  밴쿠버한인연합교회  3821 Lister Street, Burnaby   찬양과 예배, 음악, 미술, 운동, 밀알중보기도모임 사랑의교실 금요모임 Dream Together 매주 금요일 오전 10:30~오후 2:30  밴쿠버밀알꿈터  14625 108 Ave, Surrey   성인장애인들을 위한 모임(social skill & relationship, Independent living skill) 사랑의교실 토요모임 Happy Together 매주 토요일 오전 10:30~오후 4:30  써리장로교회  15964 88th Ave., Surrey, BC, V4N 1H5   예배, 작업치료, 음악, 댄스, 사진, 크래프트, 운동, 레크레이션, 베이킹, 공동식사, 아웃팅) 난타교실 Milal Mission in Texas 텍사스밀알선교단 | www.txmilal.org | www.facebook.com/texasmilal 1017 Erie St., Carrollton, TX 75006 / Tel: 469-305-9773 / Cell: 682-561-9826 / Fax: 682-292-1365 / txmilal@gmail.com 사랑의교실  매주 토요일 오전 9:30 ~ 오후 1:30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  3800 Carbon Rd, Irving, TX 75058 밀알칼리지  매일 월~금 오전 9:30 ~ 오후 3:00  밀알선교센터  12801 N. Stemmons Fwy #803, Farmers Branch, TX 75234 밀알그룹홈  주정부가 인정하는 Residential Service @ Plano 지역 중국인 사랑의교실 매주 토요일 오전 10:30 ~ 오후 12:30 Dallas Chinese Fellowship Church 2640 Glencliff Drive, Plano, TX 75075 전세계에 퍼져있는 밀알들 미주밀알선교단 워싱톤 / 볼티모어 / 버지니아 / 리치몬드 / 샬롯 / 필라델피아 / 시카고 / 뉴욕 / 뉴저지 / 뉴저지(중부) / 애틀랜타  / 시애틀 / 북가주   남가주LA / 남가주OC / 텍사스 / 하와이 / 마이애미 / 캐나다(토론토) / 벤쿠버 / 브라질 / 파라과이 / 아르헨티나 유럽밀알선교단 북부독일 / 중부독일 / 남부독일 / 오스트리아 / 화란 / 영국 / 프랑스 / 스페인 / 포르투갈 / 헝가리 / 벨기에 / 우 크라이나 한국밀알선교단 강원 / 경기 / 고성.사천 / 전남동부 / 김포.강화 / 김해 / 거제.통영 / 경남(진해) / 마창 / 목포 / 부산 / 수원 / 용인  / 고양.파주 / 양산 / 경기광주 기타밀알선교단 뉴질랜드 / 호주 / 러시아 브리야트 / 인도 / C국(A,B) / 태국 / 네팔 / 이집트 / 카자흐스탄 / 방글라데시